USA

[Las Vegas] 1. UNLV

foryourjoy 2024. 7. 2. 14:40

Day 1 240624


LV에 있는 아마 유일한 대학교, UNLV(University of Nevada, Las Vegas)이다. 

42도가 넘는 날씨.. 첫날에 캠퍼스 투어를 강행했다 ㅎ 

가장 먼저 들어갔던 곳은 도서관이었다. 진짜.. 무슨 영화에서 보던 장면 같이, 주변 건물들 중 가장 크고 멋있었다. 

미국 학교들 등록금 절반은 여기로 들어가는게 아닐까? 

 

학교 컨셉이 빨간색, 그리고 사막 인듯 했다. 잠시 감상.. 

캠퍼스 내부가 정말 예쁘긴 하지만,, 잔디밭에 여유롭게 누워있는 학생들은 절대 찾을 수 없다. 너무 뜨거워서 눕는 순간 바로 화상입을게 분명하다.. 

그래도 하늘은 참 예쁘다.. 

 

학교를 조금 돌다가 첫 커피와 첫 점심을 먹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최고

오른쪽 사진은 PANDA EXPRESS라는 곳인데, 여러가지 튀김요리와 볶음밥, 면 등을 먹을 수 있다. 여기는 식당들이 SUBWAY처럼 골라담을 수 있는 곳이 많은 것 같다. 양을 모르겠어서 세명이서 저거 하나 시켰는데, 엄청 배부르게 먹었다.. 단돈 9달러

 

학생회관 (student union)에서 간단하게 밥을 해결하고, 바로 옆에 있는 서점을 구경했다. 미국 느낌 물씬 나는 서점이었다. 

근데 책보다는 학교 굿즈들이 훨씬 많다 ㅎㅎ 그리고 며칠 학교 다니면서 느낀거지만, 진짜 거의 모든 학생들이 학교 옷들을 입고다닌다..! 

학교 특색이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이어지는 학교투어! 여전히 하늘은 맑다. 왼쪽에 IN-N-OUT burger도 보인다. 근처에 있어서 자주 먹을 수 있을 듯 하다~~

 

첫 수업을 들었던 공학관 건물 내부이다. 아니 공학관이 이렇게 예뻐도 되는건지;; 공부에 집중이 되려나.. 

 

학교 일정이 다 끝나고, 학교 근처 target이라는 마트에 들러 이것저것 사왔다.

특히 여기는 아이스크림이 정말 싸서, 바로 두 통이나 사와버렸다 히히 

맛은 정말.. 기대 이상 (엄지 척)

 

블로그로 쓰다보니 오늘 하루를 정말 알차게 살았다는 것을 알았다.. 어쩐지 하루가 길더라.. 

지금까지는 절반이었고, 남은 오후 절반은 Las Vegas Strip 투어를 시켜주셨다. 

LV는 관광도시여서 그런지, 각 호텔별로 나라별 theme 이 있다. 프랑스의 파리, 이탈리아 베네치아 등등 하나하나 다 가볼 계획이다. 

 

왼쪽 사진은 프랑스 파리를 주제로 해서 그런지 단연 에펠탑이 돋보인다. 실제 에펠탑과 크기도 비슷한 것 같다..! 

오른쪽 사진은 유명한 벨라지오 호텔인데, 분수쇼가 유명하다. 30분간격으로 분수쇼를 무료로 볼 수 있는데, 밤에 야경과 함께 보면 더 멋있을 것 같다. 

 

벨라지오 호텔 내부도 들어가면 구경할 수 있다. 진짜 관광지 답게.. 너무 예쁘고 휘황찬란했다. 들어가자마자 꽃 냄새가 너무 좋았던게 기억에 남는다. 

 

그리고는 Strip 곳곳을 돌아다녔다. 모든 건축물이 정말.. 특색있고 신기하다

다음으로 갔던 곳은 베네치아 호텔 근처 쇼핑몰 같은데, 실제로 건물 안으로 강처럼 물이 흐른다

그리고 깨알같은 하늘 그림 시트지 ㅋㅋㅋ 은근 감쪽같다! 약간 트루먼쇼 현실판 느낌..? 

 

역시 밤의 도시여서 그런지 밤이 정말 예쁘다. 네온사인과 각종 불빛들이 서로 자기를 봐달라고 화려하게 빛나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 갔던 곳은 Fremont street이라고 해서, downtown에서 유명한 거리이다. 

꽤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아무도 졸려하지 않는다 (나만..ㅠㅠ)

천장이 전부 디스플레이로 되어있는데, 뭔가 기빨리는 그런게 있는 것 같다 ㅎ 분명 걷기만 하는데 왜케 정신이 없는지 ^^ 

가끔 음악에 맞춰서 영화처럼 틀어주기도 하는데 웅장하고 압도적이기는 했다. 모든 사람들이 다 위를 쳐다보는 순간이었다 ㅎㅎ 

 

이 모든 일정을 하루만에 소화했다는게 아직도 놀랍기는하다 (만보기 보니 3만보 걸었더라.. )

이 글을 위에서부터 다시 보니, 확실히 아래로 갈수록 점점 색깔이 화려해진다. 학교가 정말 청정 구역 그자체여서 너무 좋다:)

 

오늘의 한줄평

예쁜건 눈으로 많이많이 보자
(사진으로는 안담긴다 ㅠㅠ)